재인폭포
이름재인폭포
인기점수5,319점
주소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부곡리 192
문의 및 안내한탄강지질공원 연천 031-839-2289
쉬는날 연중무휴
체험가능연령 전연령
이용시간 하절기 10:00~17:30
동절기 10:00~16:00
주차시설 주차가능
유모차 대여 없음
애완동물 동반 불가
기타정보
화장실있음
입 장 료무료
Overview
재인폭포는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오래 전부터 명승지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재인폭포는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은 하천이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으로 쏟아지는 것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룬다. 또한, 재인폭포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어름치와 멸종위기종인 분홍장구채 등의 서식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폭포의 이름과 관련된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도 전해오고 있다.
재인폭포에서는 다양한 현무암의 특징들을 관찰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주상절리를 비롯하여 하식동굴과 포트홀, 가스튜브 등을 볼 수 있다.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폭포는 계속해서 폭포 아래를 침식시켜서 수심 5m에 달하는 포트홀을 만들었다. 포트홀이란 하천에서 암석의 오목한 곳이나 깨진 곳에 와류(물이 회오리 치는 현상)가 발생하여 깊은 구멍이 생겨난 것을 말한다.

<출처 : 한탄강지질공원>
네티즌 리뷰
놀라운 장면. 주차장에서 폭포까지 걸어가는 데 약 1km 또는 0.6마일이 소요됩니다. 철교를 건너 반대편으로 가서 폭포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계단은 항상 수평이 아니므로 조심하세요. 비나 얼음이 있는 경우에는 계단을 내려가지 마세요.
2024년 04월 22일
청정하고 예쁜 재인폭포 서울에서 1시간 45분정도면 갈수있고, 4월부터 6월까지 셔틀버스 시범으로 무료 운영합니다. 오후 5시 까지 20분 간격으로 운영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깨끗하고 좋아요^^ 주상절리, 선사시대 박물관, 재인폭포(선녀탕,출렁다리) 고석정 이렇게 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당일치기로 잘 보고 왔어요^^
둘레길이며 주변환경이 깨끗하고 좋다 폭포앞까진 4시반 전에가야 가까이볼수있다 셔틀버스는 5시까지 운행하며 폭포에 가까이안가도 잘볼수있게 전망대가 곳곳에 있듬
2024년 04월 21일
자연환경이 좋고
2024년 04월 14일
주변도 걷기 좋게 잘되어 있고 좋습니다.
자연의 신비로움 경이로움 시설도 좋아요
평일에 날 좋은날 다녀왔는데 다 좋네요. 꽃도 날도 ~9월말 에서 10 월 중순까지 추천 드려요. 특히 폭포 입구 로타리에서 좌회전 하기전 우측으로 차 세워놓고 30분쯤 트레킹 하며 걸으니 참 좋네요. 추천~~
2024년 04월 14일
나이 많은 할머니도 걸을만 하셨어요.
2024년 03월 24일
산책로도 잘되있고 좋아요
주차장에서부터 1.2km 또는 800m 코스 선택해서 걸어갈 수 있다. 1.2km코스는 한탄강을 보면서 걸을 수 있다. 800m 코스는 전망없는대신 덜 걸을 수 있다. 1.2km 코스를 선택했고 걷느라 힘들긴 했지만 재인폭포는 예뻤다. 나무에 잎파리들이 무성해졌을 때 다시 와보고 싶다.
2024년 03월 20일
그랜드캐니언~^^:;
2024년 03월 17일
예전 방문시에는 차타고 폭포 앞까지 갈 수 있었는데 이젠 외부 주차장에 세우고 15~20분가량 걸어서 들어가야 합니다.
2024년 03월 04일
- 연천 재인폭포
2024년 03월 03일
좋은
2024년 02월 24일
주차장구역이 변경되어 작년보다 폭포랑 주차장 사이가 더 멀어졌네요
2024년 02월 09일
사진,영상 필요없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햇살이 뜨거웠지만 살살부는 바람과 그늘에서의 시원함으로 산책하기에 너무 좋앗습니다.
2023년 10월 07일
태풍 카눈이 지나간 후라 계곡 폭포에 수량이 풍부할 것 같아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에 있는 '재인폭포'를 찾았는데 예상대로 수량도 풍부해서 보기 좋았습니다.한탄강 근처에 있는 이 폭포는 길이 100m, 너비 30m, 높이 18m 정도인데 다른 폭포와 달리 평지가 움푹 내려앉아 큰 협곡이 생기면서 폭포가 생겼다고합니다. 또한 이 폭포에는 줄타기를 잘하던 재인에 관한 전설도 두가지가 전해 내려옵니다.
2023년 09월 07일
2023년 07월 07일
걷는 길이 데크로 되어 있어 편하게 걸어서 재인폭포까지 갔어요.
휠체어 대여도 해주셔서 어르신 모시고 다니기 좋은 곳입니다.
자연 경관이 멋지고 해설사분이 설명도 열심히 해주셔서 재인폭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2024년 05월 25일
비 온 다음날 폭포에 가면 좋을 듯하여 방문. 평일에다 날이 흐려서인지 한적해서 참 좋았습니다. 주차 후 셔틀버스 대신 데크길로 갔는데 안 걸었으면 후회할 뻔. 길도 편하고 딴데서 보기 힘든 독특한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출렁다리 건너 계단으로 내려가 가까이서 폭포와 주상절리도 보고, 선녀탕과 전망대도 보고, 다시 주차장 가는 길에 암석공원도 구경하고... 볼 것도 많고 매력적인 근교 여행지입니다. 꼭 다시 오려고요.
2024년 05월 02일
기대없이 갔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폭포도 이쁘지만 거기까지 가는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걷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어요. 폭포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할 수 있게 전망대 등도 편리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2024년 04월 13일
연천의 힐링여행 코스로 추천.
무료로 주차장에서 부터 재인폭포 전망대까지 셔틀버스 운행으로 편하게 이동 관람가능.
주변으로 재인동굴, 재인 선녀탕, 재인폭포 출렁다리까지 둘러 볼 수 있는 연천의 힐링 여행 코스로 추천.
입장료 없음
2024년 04월 08일
재인폭포 공원에도 봄이오기 시작하네요.
폭포가까이 갈수있는 기간이 4월5월9월10월11월이고
주차장에서 재인폭포까지 임시무료셔틀운행중이네요 기간은 안나와있고요 운행시간 오전10시부터 17시
2024년 04월 06일
오늘 날이 넘 좋아서 재인폭포로 드라이브왔어요
둘레길도 만들어져있고 한창 단장중인거 같아요
날 좀더 풀리고오면 더 이쁠것 같은느낌ㅎㅎ
800m코스와 1.2km코스가 있는데 산책도할겸 1.2km코스로 들어갔다 800m코스로 나왔어요
뷰가 뻥 뚫려있어 걷는내내 넘 좋았고
중간에 고라니도 발견 쳐다보는거 넘귀여워요ㅋ
폭포에 더 가까이 가려면 오르락내리락 계단을 넘어야하지만 엄청 힘들진 않았어요ㅋㅋ
폭포가 시원하게 떨어졌고 메인폭포 옆 작은 폭포에는 무지개도 볼수있었어요 굿타이밍!
드라이브겸 산책할겸 부담없이 오기 좋아요👍
2024년 03월 24일
- 산책하기 좋아요
- 우리나라의 구석구석여행
2024년 03월 02일
얼음이 제법 있었는데...
이제 녹았겠네요.
2024년 02월 19일
경관이 독특해요.
날씨 좋은날 걷기 괜찮았어요.
가족여행으로 마음에 들어요.
2024년 02월 18일
오가는 길이 길어서 운동이 됐어요. :) 재인폭포와 주장절리, 선녀탕과 솔개도 보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참, 나오는 길에 작은 매점(?)에서 오천원에 파는 찰옥수수를 샀는데 상하기 일보 직전인 듯... 맛이... 하나 조금 먹어 보다가 세개 다 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