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케이블카
문의 및 안내주간 02-753-2403
야간 02-757-1308
이용시간 10:00~23:00
매표마감 : 왕복티켓 22:30 / 편도티켓 22:45
주차시설 있음
유모차 대여 없음
애완동물 동반 없음
지하철
명동역 4번 출구 (도보 11분)
회현역 1번 출구 (도보 12분)
기타정보
화장실있음
시설이용료대인 : 왕복 15,000원 / 편도 12,000원
소인 : 왕복 11,500원 / 편도 9,000원
Overview
남산케이블카는 회현동에서 남산 꼭대기까지 서울의 풍광을 한눈에 조망하며 오를 수 있는 시설이다. 1962년 5월 12일 운행을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블카가 운행하는 거리는 회현동 승강장에서 남산 꼭대기에 있는 예장동 승강장까지 약 600m이다. 케이블카는 평균 초속 3.2m로 운행하며 편도 운행 시간은 약 3분 정도이다. 지상과의 높낮이 차는 약 138m이다. 케이블카는 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것과 본관 승강장을 향해 내려오는 것 두 대가 동시에 운행되며 케이블카의 수용 정원은 48명이다. 정원이 꽉 찼을 경우 왕복 92명을 안전하게 모실 수 있는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명동역 1번 출구나 서울역 서울스퀘어 정문 앞에서 셔틀버스를 타면 남산케이블카 승강장으로 갈 수 있다.
네티즌 리뷰
Lovely ride up to N Seoul Tower.
2024년 06월 25일
타는 것은 짧았고 케이블카는 포장되었습니다. 긴 대기 시간. 소리칠 것도 없어
즐거운 경험, 계단을 끝까지 걷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본 리뷰 작성 시점 기준으로 1인당 15,000원입니다. 여기에는 정상에 도달한 후 타워에 입장하는 데 드는 비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추가로 20,000달러가 부과됩니다(대략 바쁜 정도에 따라 다름).
2024년 06월 23일
기차가 출발하는 것을 지켜보고 길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세요
미국조카패밀리랑 - 굿
2024년 06월 19일
성수기에는 가지 마세요
너무나 즐거운 케이블 카 경험이었습니다.
아직 타워 입장료를 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위쪽 공간은 매우 아름답고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2024년 06월 19일
케이블카를 편도로 탔어요. 매우 혼잡했고 그들은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정말 가치가 없었습니다. 타워와 주변 지역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료가 너무 비싸요. 케이블카 이용을해도 주차요금을 전부 다 받더라구요 좀 아쉽내요
2024년 06월 17일
N 코리아 타워를 방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서울 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
전혀 가치가 없습니다… 비싸고, 짧은 여행, 매우 혼잡합니다. 같은 지점까지 버스를 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주말엔 관광객이 많아서 시간이 걸리지만,
2024년 06월 09일
남산타워까지 아름다운 케이블카 탑승 😍
2024년 06월 08일
타지 않아도 버스 등을 이용하여 타워 아래까지 갈 수 있습니다.
2024년 06월 05일
높은 전망대에서 서울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걷는 시간을 절약합니다(시간이 있고 추가로 시도할 친구가 없더라도). 줄은 대부분 빠르게 움직이며 일몰 동안 바쁜 시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남산타워를 오르내리는 케이블카로 이용객 대부분이 외국인이다.
2024년 06월 03일
산 위로 케이블카
오랫만에 방문하는 한국의 명소
케이블카는 무료입니다. 타워에 가는 데 사용했지만 상당히 스릴이있었습니다. 돌아오는 케이블카 승강장이 장사의 ​​열로 위의 타워에서는 시청역행의 버스로 돌아왔습니다. 가고 싶었지만 어떻게든 타운으로 돌아갈 수있었습니다.
2024년 06월 01일
서울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수도권 제일의 케이블카!
위에서 서울을 바라 보는 훌륭한 경험. N서울타워까지 가는 쉬운 방법.
2024년 05월 31일
놀라운 경험 🌟
2024년 05월 30일
흥미롭고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보기가 아주 좋아요
2024년 05월 29일
저도 가족들과 재밌게 다녀왔어요.
Una opción fácil para subir a la torre. Aunque de bajada el vagón estaba súper súper lleno, lo que hace que sea muy incómodo el paseo.
바빠서 이동 시간이 짧았습니다. 그러나 거기의 보기는 아름다웠다!
2024년 05월 29일
타워까지 가는데 2시간 넘게 걸렸다.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시 돌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다. 그래서 우리는 걸어서 돌아갔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타워까지 가는 것은 절대 권장되지 않습니다. 타워에 가려면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서울티어를 방문할 수 있는 언덕까지 약 25분의 계단을 오르지 않을 경우 이용 가능
케이블카와의 더 나은 연결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버스.
2024년 05월 29일
케이블 이용 시 탑의 중앙 부분인 안뜰까지만 올라갈 수 있습니다. 타워 꼭대기에 가려면 약 16,000원에 티켓을 하나 더 사야 합니다
2024년 05월 27일
케이블카 타기 좋음.
N 서울 타워까지 매우 아름다운 차
계단이 많습니다. 좋은 전망, 화창한 날. 붐비는 케이블카를 타고 서 있습니다.
2024년 05월 25일
탑승하는데 1시간, 하차하는데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끔찍해 모두가 모여들었어
매우 아름다운 경험이며 케이블카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見晴らしはいい!
2024년 05월 25일
줄이 길고(대기 시간 약 40분) 가장 붐비지만 전반적으로 좋습니다! 서울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며 남산타워까지 빠르게 이동합니다(5분).
데이트코스
2024년 05월 24일
엄청난
2024년 05월 23일
모든 것이 완벽했습니다! 직원분, 남산타워로 이동하세요.
한번에 너무 많이 태워서 사람속에 끼여 풍경은 구경도 못함. (편도 12,000원 / 왕복 15,000원) 올라 갈때는 케이블카 타고 내려올때는 풍경보면서 도보로 내려와도 좋을꺼 같은데... 물론, 상술(?)이겠지만 요금 책정을 저리해놔서 좀 애매함. 편도 가격을 좀 낮추는게 옳다고 생각드네요.
저녁에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저녁에는 가벼운 세션을 즐겨야합니다
2024년 05월 21일
오랜만에 다녀온 건데 바끤 부분이 좀 있네요. 근데 뭔가 올드해진 느낌도 있었어요... 할인이 들어간 티켓을 미리 구입한 거라 저럄하게 이용했던 점 좋았어요
서울타워와 남산 케이블카 왕복 탑승 콤보 티켓을 구매하세요. 케이블에는 최대 30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언덕 꼭대기까지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줄이 30분 이상 늘어요
雖然纜車不長,但值得體驗
타워까지 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걸어서 돌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탑에 올라가는 놀라운 방법은 시간을 절약하고 수월하게 해줍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줄이 길었지만 꽤 빨리 움직였다.
놀라운
경치 좋고 나무도 많고 꽃도 많고 트래킹하기 좋은 곳입니다.
2024년 04월 01일
암환우 분들의 정기모임으로 남산을 다녀왔습니다. 모두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게 시설이 되어있어 좋았습니다.
2024년 03월 01일
남산을 오르내리는 케이블카.
2024년 02월 10일
5명 어른 아이들과 다녀왔는데 오전 일찍 가니까 줄서지않고 바로바로 탈수 있어 좋았고 늘 가고픈마음만 있다 직접 갔다와서 보람?
2024년 02월 08일
10분 간격으로 움직인다고는 하지만 정원이 차야 움직이는 시스템입니다. 내려올 땐 줄이 길어서 가득가득 실려 왔어요. 탑승 후에 남산에 대한 스토리라도 들려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케이블카 1개당 30~40명 사람이 타요.
2024년 01월 08일
겨울인데도 사람들이 참 많더군요
2023년 12월 08일
여긴 민간이 운영함? 모 아끼겠다고? 콩나물 시루임? 왜이리 꽉꽉채워 올려보내고 내리는거임? 안에서 사진찍기는 커녕 움직이기도 힘들구만, 통영여수는 안그런데, 남산케이블카는 운영진이 구두쇠임? 이용비가 작지않아 이용자 많아 돈잘벌것 같은데, 이용자 좀 생각해서 운영해주시길..
2023년 10월 08일
한 번쯤은 타볼만하다
2024년 07월 18일
ㅕ시원~하고 좋네요
2024년 07월 15일
남산타워 갈때마다 걸어서 힘들게 올라갔었는데
케이블카 왕복으로 끈어서 타고 내려오니 편하고 좋았어여.
2024년 07월 12일
케이블카 안 너무 덥덥
2024년 07월 07일
케이블카 타고 편하게 다녀왔어요~
2024년 06월 30일
내려올때 대기 엄청 길어요 ㅜㅠ
2024년 06월 28일
남산입니다. 서울왔으면 당연히 한번쯤은 가봐야죠. 드디어 이말을 할수있게 되었네요.
2024년 06월 27일
주차비가 1시간에 9천원..ㄷㄷ평일 저녁 외국 관광객들이 많아서 웨이팅이 장난 아니네요. 하행은 팔각정부터 웨이팅이 시작됐는데 긴 줄을 본 옆의 외국인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Wtf!
2024년 06월 25일
2024년 06월 24일
안개자욱
그래도 좋은 데이트
러브버그 넘 많아서 시러찌만
익충이래여 넘 무서워마요
2024년 06월 23일
무척 행복했어용ㅋㅋ
2024년 06월 22일
더워서 무조건 케이블카 이용 추천요 ㅋ
2024년 06월 18일
오래기다리긴했지만 야경이 멋져요
2024년 06월 14일
전망대를 가기 위한 남산케이블카 방문☀️
*주차장은 주말 2시 만석이였습니다

현장에서 표 끊고 물품 보관함(₩1,500)에 짐 보관하고
자물쇠 사고 케이블카 타러 갔습니당

*왕복으로 표를 끊고 올라갔는데 내려올때는 아무때나
당일 안으로 타고 오면 되는거라 편리하였습니다

올라갔는데 토요일 2시 어마무시한 인파 ..
거의 한 40분 대기하고 케이블카 타고 올라갔습니다

🚠 올라가며 보는 경치가 아주 쥑입니다 💨
2024년 05월 20일
평일이라 대기없이 바로 케이블카타고 좋았습니다
민영 공영 주차장 요금차이 있으니 자리있으면 민영에 주차하셔요
2024년 05월 19일
날씨가 정말 좋았던 날
남산 타워에 방문했습니다

올라가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곳!
2024년 05월 17일
걸어올라가기 빡셀때 타야죠🚠🚡ㅎㅎ 필요한 준비물은 오직 💳 💶 과 대기타는 웨이팅시간 뿐~~
케이블카 타서 올라가는 방향쪽 창문이나 가는 방향 기준 왼쪽 창문이 외부 풍경이 잘 보이고 나머지는 걍 숲뷰에요~ 전 사람구경만 했습니다만...ㅋ
N타워..언제 와도 늘 사람들이 붐비네요~아는 맛이 젤 무섭다고 그래도 남산타워는 매번 올때마다 풍경이 좋네요😆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주시니 한국사람으로 그저 뿌듯~
2024년 05월 02일
주말에는 남산 안 가는게 맞는 거 같아요..ㅋㅋㅋㅋ 일요일 저녁에 노을 맞춰서 보려고 갔는데 한시간 넘게 기다려서 올라갔어요. 그래도 야경 너무 예뻐서 잘 놀고 가요~ 타워 가면 은근히 할 거 많고 먹을 거도 많아서 좋네요!
2024년 04월 30일
엄마 모시고 주말에 날씨가 좋고 연휴라서 서울나들이하면서 남산케이블카 타러 고고씽
날씨가 좋은 요즘 남산타워는 케이블카도 전망대도 모두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남산타워 케이블카로 대기시간 좀 걸려서 올라가니까 서울시내가 한눈에 보여서 너무 좋고 엄마도 힐링되고
좋은추억 만들수 있어서 최고!
2024년 04월 29일
흐린 날 애매한 시간 탄게 조금 아쉬웠지만 붐비지않아서 좋은 점도 있어요. 여태까지 서울살며 케이블카도 안타봤다니... 서울에서 꼭 해봐야 할 코스였네요. 남산타워도 꼭 올라가보세요. 야경에 맑은 날은 더욱 좋겠어요.
2024년 04월 06일
엔그릴 가려고 케이블카 탔는데요~
평일낮이라 대기없겠지 하고 갔는데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았습니당…ㅎㅎ
매표소에서 끊고 승강장(3F)까지 대기를 엄청 길게 하는데 한국인은 잘 없었구요.. 단체관광+개인관광 으로 무척 많은 외국여행객분들이 있어 한시간대기하고 탔어요😭
그래도… 전망대가서 서울 전망과 남산뷰, 내려오는 케이블카에서 보는 서울 야경은 무척 낭만있었어요👩🏻‍❤️‍👨🏻
(내려올때는 30분 대기했고..밤에도 어마어마하게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은 탈만한데 다음엔 다른 방법으로 남산타워가려고요🥹
2024년 04월 04일
야경보러 온건 처음이었지만 충분히 값어치 했어요.. 아름다웠어요
좋아요ㆍ굿 만족합니다 행복했어요
2024년 03월 29일
햇빛이 따끈따끈해서 아직 쌀쌀하긴 하지만 좋았어요.^^ 오랜만에 타보는 케이블카 무섭긴하네요ㅎㅎ 평일 낮이라 대기없이 바로 이용했고, 내국인보다는 외국인이 더 많았던것 같습니다. 어머니도 너무 즐거워하셨어요!
2024년 03월 13일
남산순환로 돌다가 케이블카 보고
급 유턴해서 마감전에 탔어요!
마감전 시간인데도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어요!
왕복에 1만5천원이고 성인기준
안타봤으면 후회했을것 같아요!
캐이블카가 조금 덜컹거리는것도
묘미인거같아요 속도도 어느정도있고
좋았습니다!!!
2024년 02월 25일
<스티브 추천>
눈많이 오는날 무조건 남산 방문! ❄️☃️⛄️🌨️🏂
케이블카 사람도 없고 공영 주차장 주차도 바로 가능 했고.
남산의 설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웠어요.
마치 눈 많이 내린 설악산모습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고요 ㅎㅎㅎ

네이버로 케이블카 구매하면 싸다고 하는데.. 오늘은 귀차니즘 발동으로 그냥 현장 구매했어요.

케이블카 탈때는 앞쪽 보다는 뒷쪽이 더 좋더라고요 City View가 맘에 들었어요. 탑승하실때 대충 눈치 챙기셔요! 😝

엔타워는 그냥 볼께. 그닥. ㅋ 눈내렸으니 친구들과 앞에서 눈만지고 놀았어요.
원래 계획은 엔타워 올라가서 커피 마시기 였는데…
앞이 안보일정도로 눈이 오니.. 그냥 계획 변경!
참 엔타워에서 식사하시면 엔타워 올라가는
비용 무료랍니다!!🗼
2024년 01월 04일
서울의 명소는 뭐니뭐니해도 남산의 N서울타워인듯.해요.
남산을 오르는 방법은 서울투어버스.
남산의 경관을 감상하며 걸어 오르는 남산도서관쪽 .
그리고 남산케이블카로 5분만에 오르는 방법등.
이 중.남산케이블카는 서울시내를 한 눈에 감상하며 오를 수 있는 장점으로 가장 사랑받는 코스이지 싶어요.
남산에 눈이 쌓이면 케이블카 꼭 타보세요.
겨울 정취와 .유독 남산의 아름다움이 부각되는 계절이지 싶어요.
오후에 케이블카 타고 올라. 해질녘 케이블카로 내려오면 서울 야경까지 볼 수 있는 득템의 시간.
남산케이블카는 서울 시내에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하고도 선택받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다.
남산은 사계절 내내 계절마다의 특색으로 여행객을.사로잡는곳이예요.
서울여행 계획이라면 무조건 이곳.남산 강추!
2023년 12월 27일
짧은가을 🍁 누려~
도심속 자연의 변화를 볼 수 있는곳~
서울남산타워~
남산 산책삼아 올라가면서 더 가을을 느낄 수 있지만
케이블카의 편안함과 빠름이 요즘 좋아졌어요.ㅋㅋ
봄,여름,가을,겨울 다 매력 넘치는 남산~
🍁 단풍도 좋고~
서울이 한눈에 들어오는 도시뷰~
야경도 멋지고~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세요.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주차비 1시간에 9,000원~
2023년 11월 02일
0.59km
오휘&후스파명동
서울시 중구 명동10길
반공 청년운동 순국 열사 기념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