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랜드테마파크
기본정보
이름에코랜드테마파크
인기점수7,030점
인기순위 전국 여행 순위 30위 / 제주도 여행 순위 2위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문의 및 안내에코랜드테마파크 064-802-8000
체험 안내 곶자왈 숲해설&숲치유 프로그램
* 체험시간 : 숲해설 (11시,14시, 15시 / 단, 금요일,일요일 14시 제외), 숲치유 (금요일, 일요일 14시 / 동절기 휴무)
* 체험내용 : 숲해설 (곶자왈 숲에 관한 지식 학습), 숲치유 (숲을 통한 심신 치유)
* 참여방법 : 별도의 예약없이 시간에 맞춰 현장 참여
※ 프로그램 시간은 계절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이용시간 11월~2월 08:30~16:30
3월~10월 08:30~17:40
주차시설 가능
유모차 대여 없음
애완동물 동반 불가
기타정보
주차요금무료
입 장 료- 성인 16,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1,000원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화장실있음
이용가능시설[기차역]
메인역 - 에코브리지역- 레이크사이드역 - 피크닉가든역 - 라벤더, 그린티 로즈가든역 (4~11월만 정차)

[편의시설]
매표소, 대합실, 스낵바, 레스토랑, 기념품샵, 수상카페, 중앙분수대광장, 수유실, 영상실, 피크닉카페, 에코카페 등

[즐길거리]
범버보트, 디스커버리존, 돈키호테와 풍차, 삼다정원, 수상데크, 에코로드, 화산송이 맨발체험장, 미니말 포니, 에코테라피, 키즈타운, 잔디광장, 미니 나무 기차, 유럽식 정원 등
내국인 예약안내50인 이상 단체 방문시 예약 권장
Overview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만 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에코랜드 테마파크가 위치한 곳은 교래 곶자왈로 지하수 함양은 물론, 보온, 보습 효과가 높아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이다. 용암의 바위 위에 처절하고 치열한 생명의 힘으로 바위를 덮고 하늘을 막아 동식물의 낙원으로 만든 숲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으며, 4.5km의 기차여행을 즐기는 동안 신비의 숲 곶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자연의 섭리를 어기지 않고 풀 한 포기도 소중히 여기며 인간과 자연을 하나로 이어주는 다리가 되고자 한다. 돌과 바위의 화산 땅에 뿌리를 길게게 바위틈으로 내리고 한줄기 빛을 찾기 위해 가지를 하늘로 뻗어 질긴 생명력을 이어가는 나무를 보며 자연의 위대함을 배웠다. 그 위대함을 표현하기에 아직 표현력이 부족하지만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라는 대명제를 향하여 멈추지 않고 달려갈 것이다.
네티즌 리뷰
트램을 타고 자연에 푹 빠져보세요!
2024년 05월 05일
숙소는 괜찮았지만 주로 어린이가 있는 가족에게 추천됩니다.
2024년 05월 03일
에코랜드는 제주 자연의 보석이자, 수많은 나무와 호수, 나무 향기 가득한 산책로가 숲 속에서 보내는 큰 즐거움이라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자연생태공원임이 분명합니다. 그리고 숲을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운행되는 열차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므로 적극 추천합니다. 이 환상적인 곳을 보는 것만으로도 제주도를 방문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 05월 02일
에코랜드는 제주 자연의 보석이자, 수많은 나무와 호수, 나무 향기 가득한 산책로가 숲 속에서 보내는 큰 즐거움이라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자연생태공원임이 분명합니다. 그리고 숲을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운행되는 열차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이 환상적인 곳을 보는 것만으로도 제주도를 방문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 05월 01일
공원에는 작은 기차를 타고 방문할 수 있는 4개의 역이 있습니다. 각 역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으며 도보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4월 중순에는 꽃이 대부분 사라져 방문하기 좋은 장소가 아닙니다.
2024년 04월 29일
呢個景點好大,好多打卡位,影相位。
규모가 너무 커서 실제로 전체를 보려면 기차를 타야 할 정도입니다. 단체 여행의 일환으로, 특히 길고 피곤한 산책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 방문하기 좋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사진 찍을 만한 명소도 너무 많아요. 백조배 타기, 기념품, 간식 구입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4년 04월 11일
제주에 오면 한번은 갈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년 04월 09일
다시 방문할 예정
2024년 03월 30일
꿩, 노루, 오리가 있는 곳. 하늘과 연못, 한라산이 가까운 아름다운 곳이예요
2024년 03월 24일
산책로
2024년 03월 14일
왜 이제야 여기를 가봤나 했네요 남녀 노소 모두 만족스러운 곳 인것 같아요 기차로 4군데 역에서 정차를 하고 각 역마다 여러 테마로 둘러 볼 수 있어요 꽃 피는 봄이나 가을이면 더욱 더 좋겠어요 다시 방문할 계획입니다
기차여행
2024년 02월 24일
특히 눈이 올 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은 이곳을 좋아할 것입니다. 기차를 타고 뛰어다닐 수도 있어요
2024년 02월 17일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 매우 적합한 장소! 역마다 풍경이 달라서 반나절 동안 문제없이 머물 수 있어요 ~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인데, 2월 초가 너무 춥고... 볼 것도 별로 없어 아쉽네요!
2024년 02월 09일
제주철이 가족여행 와서
2024년 02월 08일
제주에서 구경거리중 가장 긴시간 소요^^
가면 항상 이쁜 곳 이번에는 봄을 준비하고 있어서 핸드 메이드 양초와 향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옛날 기차를 타고서 돌면서 노는 재미가 있어요
너무추운날방문했어요
2024년 02월 06일
사계절 어느때에 가도 좋은곳 입니다.
2023년 12월 08일
봄과 여름에 너무 좋았을것 같은 테마파크.늦은 가을이나 초겨울에는 꽃이 없어 반쪽만 다녀간 느낌이었습니다. 입장료도 시기에 따라서 달리 책정되면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서야 다녀온게 아쉬울 정도네요
예쁜 기차를타고 제주도의 숲과 잘 관리되어진 공원 테마파크를 돌아볼수있어요.
2023년 12월 08일
날씨가 좋으니 어디서 사진을 찍던 그림^^
2023년 10월 08일
제주도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할 장소. 자연친화적이고 좋은 볼거리가 있다. 이곳을 처음 만드신 분에게 경외감을 표현한다. 다만 굿즈가 조금 아쉽다. 오년전에 왔을 때랑 차이가 없으며 자체 제작의 다양한 굿즈개발을 했으면 좋겠다.
거의 10년만에 다시 찾은 거 같은데
여전히 좋네요
함께 여행한 일행들도 너무 좋았다고 하니 성공이네요^^ 엄청 넓고 산책로 등 잘 해놓았어요
족욕 프로그램도 함께 했는데 이게 한 수 입니다
많이 걸었지만 족욕까지 하고나니 피로감 전햐 없고 개운하게 보내고 왔어요
2024년 05월 14일
큰 기대 안했는데, 볼거리도 많고 사진도 잘 나와서
덕분에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기차 타고 제일 처음 내리는 역에서부터
걸어서 다음 기차역까지 가는 코스가
제일 재미있고 사진찍을 곳이 많았어요!
(에코브리지역 -> 레이크사이드역)

피크닉가든역은 따로 구경하지 않았고
마지막 라벤더 그린티 가든역에서 내려 구경했는데
라벤더가 피면 더 예쁠것 같았어요.
지금은 꽃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답니다.
2024년 04월 29일
8년 전에 와보고 아이와 오랜만에 방문한 에코랜드 테마파크입니다. 제주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기차타고 돌면서 넓은 제주의 자연과 동물들을 함께 볼 수 있고 다양하게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해리포터를 연상케하는 기차를 타고 4.5km 이동하는데 아이가 정말 좋아합니다.
금요일 방문으로 사람이 붐비지 않아서 좋았고 부모님들도 좋아하셨어요😀
제주스러운 사진 찍을 수 있는곳이 정말 많고 꽃 구경하기에도 좋아요.
중간에 있는 키즈타운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아이들과 힐링이 가능하며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테마파크에요.

시간이 되면 전체를 걸어도 좋아 보이고, 중간 중간 쉴 곳이나 체험할게 많아요. (오리배, 스카이바이크)
자연을 잘 보존하면서 운영하는 테마파크로 느껴졌습니다.
2024년 04월 18일
오랜만에 아이들이랑 방문했어요~ 주차는 가득인데 기차랑 돌아다니다보면 사람 엄청 많지 않았어요~ 흐린날은 흐린날대로 매력있네요! 기차도 잼있고 산책하기도 좋고.. 먹거리도 예전보다 많이 늘어났어요 ㅎㅎ
잘놀다 갑니당^^
2024년 04월 14일
주말이라 사람이많았지만 워낙 규모가커서 붐비는느낌은없었어요 부모님과갔지만 아이들이 더좋아할거같네요 사진찍을곳도많고 힐링했어요
부모님과함께여서 맨발힐링코스와 족욕이 목적이였는데 맨발로걷기엔 땅에돌이많아서 너무아팠고 족욕은 40분에 14,000이라 좀 비싼거같아 안했네요
2024년 04월 09일
아이들과 가기 좋은곳
꽃 구경하기 좋은곳
사진찍기 좋은곳
아이들 체험놀이 많은곳
역마다 각자의 테마가 있는 에코랜드
다만 너무 늦게 가면 체험끝남
(2시전 입장하시길)
기차 귀엽고
직원분들 친절하심
유럽풍 기차 뷰
2024년 04월 08일
흔한 관광지일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가보니 훨씬 좋았어요.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도 좋았고 중간중간 산책하는 코스도 좋았어요. 잘 관리된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있으니 기분이 좋았어요. 부모님도 아이들도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것 같아요. 꽃이 많아서 예뻐요.
2024년 04월 01일
에코랜드 안에 족욕테라피가 있어요
날씨가 따뜻하면 맨발걷기 체험 후 이용하면
발도 씻을 겸 좋을거같아요
캐모마일 티 주시고
라벤더허브로 족욕하고
마지막 십분은 소금으로 셀프발마사지
추워서 너무 좋았어요
호텔투숙객할인되니까 투숙객들은 꼭 할인받으세요
2024년 03월 26일
넓은 잔디밭이 있어서 아기가 뛰어놀기 좋았음
다만 계절을 잘 맞춰서 가면 더 볼거리가 다양할듯
3월 중순에 방문했는데 동백은 지고 다른 꽃들은 아직 개화 전이었음 아기 말 먹이 주기 체험때문에 방문한 것도 큰데 공사중이라 멀리서밖에 볼 수 없었음
그 외에도 시설 공사중인 곳이 많아 볼거리에 비해 입장료가 비싼 느낌이 들었음
5월쯤 방문하면 좋을거 같음
2024년 03월 16일
날이 추워서 즐겁게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기차로 돌아도니 그래도 괜찮았어요^^
규모가 진짜 커요ㅎ마지막종착지에서 아기가 잠들어서 구경하지못해아쉬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