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서울타워
기본정보
이름남산서울타워
인기점수7,137점
인기순위 전국 여행 순위 1위 / 서울 여행 순위 1위
주소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문의 및 안내02-3455-9277
쉬는날 연중무휴
이용시간 평일 12:00~22:00
주말 11:00~22:00
유모차 대여 없음
애완동물 동반 없음
기타정보
입 장 료* 전망대 - 대인 21,000원 / 소인 16,000원
* 남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 10:00~23:00
운행요금 : 대인 왕복 14,000원 / 대인 편도 11,000원/ 소인 왕복 10,500원 / 소인 편도 8,000원
화장실있음
외국어 안내서비스* 영어, 일어, 중국어 통역가이드 안내서비스
* 10명 이상 고객님에 한해 선착순 접수
* 단체관람객 주차안내 (주차관리인 배치)
* 서울타워 단체관람을 위한 사전답사시 무료입장 및 안내서비스
* 리플렛, 팜플렛, 지도 제공 (영어, 중국어, 일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통역 서비스인 오디오 가이드 대여. (대여시 3천원의 추가요금 부여됨)
한국어 안내서비스* 리플렛, 팜플렛, 지도 제공
* 단체관람객 주차안내 (주차관리인 배치)
Overview
‘남산서울타워’는 효율적인 방송전파 송수신과 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관광 전망시설의 기능을 겸비한 국내 최초의 종합전파탑으로 방송문화와 관광산업의 미래를 위해 건립되었다. 세계 유명한 종합 탑들이 그 나라 또는 그 도시의 상징적인 존재가 된 것 처럼 ‘남산서울타워’ 역시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서울의 상징물 역할을 해왔다.
‘남산서울타워’는 서울 시내 전 지역에서 바라보이는 탑의 높이와 독특한 구조, 형태 등으로 인하여 시민의 관심과 사랑의 대상이 되었고, 내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제1의 관광 명소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류 바람을 몰고 온 각종 예능, 드라마의 촬영지로 이름이 높아지면서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놓치지 말 것
남산서울타워를 오르는 남산케이블카는 1962년 처음 운행했으며, 50년을 넘겨 운행 중이다. 회현동 승강장에서 남산 꼭대기에 있는 예장동 승강장까지 길이 약 600m, 속도는 평균 초속 3.2m, 편도 운행 시간 3분 남짓이다. 명동역에서 남산케이블카 탑승 건물까지 도보로 7~8분 이동하거나, 명동역 1번 출구 또는 서울역 서울스퀘어 버스 정류장에서 셔틀버스로 남산케이블카 주차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명동역에서 회현사거리까지 직진한 후 왼쪽으로 올라간 다음, 남산오르미(에스컬레이터)로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이동 후 남산케이블카로 남산서울타워까지, 소요 시간은 15~20분이다.
네티즌 리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세요. 낮과 밤에 꼭 봐야 할
2024년 05월 07일
매통석 코코넛 밀크 가게
Très belle vue panoramique sur Seoul
아쉽게도 날씨 때문에 좋은 경치를 볼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경험은 놀랍습니다.
2024년 05월 07일
타워 주변의 숲, 꽃, 길, 카페 등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전망은 훌륭합니다.
우와! 정말 좋은 경험이에요
밤에 보는 걸 추천드려요
2024년 05월 05일
비록 개조되지는 않았지만 타워는 도시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여 매우 매력적입니다. 우리는 안개가 낀 비오는 날에 방문하여 더욱 매혹적인 경험을 했습니다. 케이블카는 10m마다 효율적으로 작동했지만 사람이 가득했지만 대기 시간은 거의 없었습니다. 타워 탑승권은 온라인으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Bellissima esperienza.
2024년 05월 03일
야경이 아름다워 커플에게 적합
매우 비효율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케이블카까지 언덕을 걸어 올라간 다음 최소 30~60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 다음 타워 입구에 도달하려면 더 많은 계단/언덕을 걸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입장하기 위해 30~60분을 기다린 다음 20+ 동안 다른 줄에 서 있어야 합니다. 전망대에 도착하기 몇 분 전. 다른 도시의 다른 많은 타워에도 가봤고 훨씬 더 즐거운 경험을 했습니다.
케이블카 요금은 조금 비싸지만 도보로 오르는 것은 잘 이루어졌습니다.
2024년 05월 03일
탑은 탑과 같습니다. 구름이 없는 날씨에만 도시의 전망이 훌륭합니다. 타워를 방문한 후에는 꼭 공원을 산책해 보세요. 15:00에 가까워지도록 방문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민족 의상을 입은 아름답고 독창적인 쇼를 보게 될 것입니다. 무료로.
2024년 05월 01일
타워 자체까지 올라가지 않고 플랫폼에만 머무르더라도 타워를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일몰 때의 전망은 놀랍습니다. 앞으로 도시의 스모그가 줄어들고 전망이 더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버스를 타고 거기에 도착했어요.
2024년 04월 29일
과대평가 - 그럴 가치가 없습니다. 매우 혼잡합니다. 전망은 좋지만 그다지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 nice view
방문하기 아름다운 곳. 밤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4년 4월 27일에 방문했습니다.
2024년 04월 29일
입장 규제가 있어 플러스 10000원으로 대기시간 0으로 입장할 수 있다. 단지 거기까지 지불해 갈 정도의 가치는 없다. 시기적인 황사의 영향이나 창이 너무 더러워서 사진은 잘 찍을 수 없다. 경치는 아래의 전망대에서도 잘 보이기 때문에 거기서 충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용의 얇음을 기념 촬영 코너나 엘리베이터 속의 영상, 프로젝션 매핑으로 무리하게 포토 스폿을 만들어 커버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혼자 가면 별로 즐길 수 없네요. 적어도 그 부스를 건너뛸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면 한다. 야경은 깨끗했습니다.
2024년 04월 27일
매우 흥미로운 장소
무조건 발권해서 순서 기다리는걸 추천. 주변 사진 찍는다고 갔더니 순서 오래걸림 만원 추가 하면 패스트트렉이 된다는데... 생각보다 작고 야경은 실내조명 때문에 다 비침 외국인들 상대 장사속 느낌듬 주말말고 평일에 가는거 추천함
2024년 04월 03일
남산에서 보는 서울시 조망뷰
2024년 04월 01일
서울여행의 꽃은 남산타워 아니겠습니까? 케이블카 타고 천천히 구경했습니다. 전망대에 가기에는 날도 흐리고 미세먼지 때문에 서울 풍경이 제대로 담기질 않겠더라고요. 이건 다음으로 미루고 바디프렌드에서 안마기 사용하고, 게임프라자에서 어린이들 게임과 코인노래방 이용하고 놀았습니다. 봉수대 재현행사가 있어서 기다렸다가 사물놀이와 무예공연까지 보고 알차게 다녀왔네요.
2024년 02월 07일
처음가본 서울타워..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비가오고 날씨가 흐려 서울 시내가 다 안보임..
N서울타워까지 걸어 올라갔습니다. 백범광장에서 한양도성유적전시관을 지나면 금방 올라올 수 있습니다. 중국이나 베트남에서 온 관광객이 많았습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지는 않았지만 타워 근처에서도 멋진 서울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2024년 01월 07일
서울 도심에서 자연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남산
2023년 12월 07일
탁 트인 남산은 마음이 뻥 뚫린다. 아이와 가기에는 쉽지않지만, 오르고 나면 그만한 보람이 있는 곳. 위에서 여러 이벤트를 구경하거나 즐기는 분위기가 좋았고, 다음에는 뷰 좋은 버거집에서 식사를 해도 좋을듯하다.
2023년 11월 07일
서울 전경을 한눈에 볼수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날씨가 한몫!
2023년 10월 07일
남산 공기도 좋고, 뷰도좋다. 전망대를 가지 않아도뷰는 충분하고 등산하기에도 좋다.
딸 아이가 남산에 가고 싶다고 해서 같이 갔네요. 오랜만에 남산에 올라가보니 가는 길도 다 예쁘고 꽃도 많이 피어서 좋았어요.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려다가 걸어내려왔는데 내려오는 길에 아카시아 향기랑 라일락 향기가 가득해서 행복했네요. 남산에서 보는 서울 경치도 멋졌어요. 더워지기 전에 또 가고 싶어요.
2024년 04월 20일
주말나들이로 남산타워 벚꽃길 산책했어여
실시간만개중 인생샷백맛장건짐요
봄날 방문하기좋은 서울명소중 최고에영
담주초까지 볼만할듯요
2024년 04월 06일
날씨 좋은날 남자친구랑 남산 다녀왔어요 ❤️🗼☀️
오랜만에 날 풀려서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이런날 집에 있는건 유죄🤍
빈백 놓여진 카페 앞이 인기더라구요
저는 스벅 벤티🤍
삼순이 계단에서 이기면 4칸 지면 2칸씩
내려오는 재미도 있어요 ㅋㅋㅋ꼭 해보세요
남산 올라갔다가 서울로까지 찍고 온 뿌듯한 하루
2024년 03월 23일
날씨 좋은날 남자친구랑 남산 다녀왔어요 ❤️🗼☀️
오랜만에 날 풀려서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이런날 집에 있는건 유죄🤍
빈백 놓여진 카페 앞이 인기더라구요
삼순이 계단에서 이기면 4칸 지면 2칸씩
내려오는 재미도 있어요 ㅋㅋㅋ꼭 해보세요
남산 올라갔다가 서울로까지 찍고 온 뿌듯한 하루
2024년 03월 23일
밤나들이가기 너무 좋은곳이였어요! 케이블카 이용도 좋겠지만, 걸어서 올라가는 재미도 좋구요. 펼쳐지는 서울야경이 정말 세계 어느곳 부럽지 않았어요! 곳곳의 포토스팟은 정말이지, 백번와도 멋질곳입니다! 사계절모두 멋질것같은 남산타워. 낮에도 밤에도 좋을곳으로, 서울에오면 꼭한번은 들려야할, 핫플이구요! 가벼운 트레킹으로, 서울뷰의 광활함도, 시티뷰 보며 먹는 먹거리도, 소원성취 기념 할 추억거리만들기도 다 가능한 남산타워. 또 갈 예정입니다^^
2024년 03월 18일
자가용으로는 못 올라가고 버스와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 갈 수 있습니다. 도보로도 올라가기 좋습니다.
전에 와 보고 처음 으로 남산타워에 왔다~~
우리 오빠랑 같이 왔는데 이제 가족이 함께 와도 좋은곳인데~~~ 전에 음식점이없었는데 이제 음식좀 카페도 있어서 좋은곳~~
가족과 연인에게 추천한다
2024년 03월 17일
남산은 산책하기에 아주 좋아요
2024년 03월 15일
남산서울타워
예전에 운동할겸 자주왔던곳이다.
사진은 처음찍어보는데 생각보다 구석구석 신경을 많이 써놓았다.
맨날 그냥 지나쳤던곳들을 다시보게되니 전혀 다른느낌이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의 필수코스중의 하나여서인지 오늘도 서울의 야경을 즐기는 외국인들이 많이 눈에 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인지 트리도 보이고 조명에 힘을쓴듯하다.
남산타워의 상징중하나인 자물쇠는 둘레 곳곳에 빼곡히 자리를 잡고있고 신년기원을 엽서에 써서 보내면 느리게 발송되는 소망우체통도 눈에 띈다.
운동겸 걸어왔지만 순환버스가 다니니 동대입구쪽에서 올라오는것도 좋을듯하다.
주변에 남산성곽길과 남대문시장 남산도서관 명동 등 연계해 다닐만한곳이 많이있고 케이블카를 이용한 후 남산돈까스를 먹어보는것도 괜찮을것같다.
2023년 12월 05일
남샨서울타워 서울야경명소에 다녀왔다
그렇게 높지않아 운동삼아 걸어갈만하지만 힘들면 버스나 케이블카를 타도 금방올수있는곳이다

미세먼지농도에 따라 색깔이 바뀌는 남산서울타워
이날은 미세먼지가 안좋아 핑크색을 띄고있었지만 핑크는 이뻣다

남산서울타워에 올라오면 팔각정도 있는데 이곳에서 예전에 무한도전도 촬영했던 명소이다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곳으로 서울의 야경이 이것이다 하고 말해주고있다 야경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한장 남길수 있는 서울명소로 친구연인 가족 모두가 함께하기 좋은 서울야경명소로 남산서울타워 추천한다🤩
2023년 12월 05일
7~8년만에 왔는데 좋습니다 테라스있던 예전카페가 사라져서 아쉽지만... 전망대는 한번쯤은 꼭 가볼만 합니다. 그리고 남산타워까지 개인차량으로 못들어가니, 반드시 버스타거나 걸어가야 합니다 야경은 다시봐도 이뻐요
2023년 09월 18일
남산 팔각정
0.06km
서울 중구 예장동
반공 청년운동 순국 열사 기념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