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상케이블카
기본정보
이름여수 해상케이블카
인기점수7,094점
인기순위 전국 여행 순위 6위 / 전남 여행 순위 1위
주소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돌산읍)
문의 및 안내061-664-7301
체험 안내 [케이블카]
* 일반 캐빈 : 8인승 총 35대
* 크리스탈 캐빈 : 6인승 총 15대 / 케이블카 바닥이 투명
* 현장발권만 가능(전화/온라인 예약 불가)
이용시간 09:30~21:30
* 매표는 30분 전까지 가능
* 운행시간 및 매표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주차시설 가능
유모차 대여 없음
애완동물 동반 없음
기타정보
입 장 료[일반캐빈]
* 개인
- 대인 : 왕복 17,000원 / 편도 14,000원
- 소인 : 왕복 12,000원 / 편도 9,000원
* 단체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및 동반보호자 1인까지 포함)
- 대인 : 왕복 15,000원 / 편도 12,000원
- 소인 : 왕복 10,000원 / 편도 8,000원
* 여수시민
- 대인 : 왕복 11,000원 / 편도 9,000원
- 소인 : 왕복 8,000원 / 편도 6,000원

[크리스탈 캐빈]
* 개인
- 대인 : 왕복 24,000원 / 편도 19,000원
- 소인 : 왕복 19,000원 / 편도 14,000원
* 여수시민
- 대인 : 왕복 18,000원 / 편도 14,000원
- 소인 : 왕복 14,000원 / 편도 11,000원

[판타지 뉴월드]
* 패키지A (일반 캐빈+판타지 뉴월드)
- 대인 : 왕복 23,000원 / 편도 20,000원
- 소인 : 왕복 18,000원 / 편도 15,000원

* 패키지B (크리스탈 캐빈+판타지 뉴월드)
- 대인 : 왕복 30,000원 / 편도 25,000원
- 소인 : 왕복 25,000원 / 편도 20,000원

* 단품 (판타지 뉴월드)
- 탑승권소지 : 6,000원
- 단품구매 : 9,000원

[프리미엄 티켓]
350,000원
※ 매표 후 대기 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는 티켓으로 가격은 1매당 가격 (일반 캐빈 8인 동승, 크리스탈 캐빈 6인 동승)

* 할인대상자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 여수시민 등)는 해당 증명 제시(할인금액 2,000원) * 대인 중학생 이상 / 소인 36개월 ~ 초등학생 / 단체는 20인 이상 * 35개월까지의 영,유아는 해당 증명 제시 시 무료
Overview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여 돌산(섬)과 자산(육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이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이다.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스탈 캐빈은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의 바다를 관망할 수 있어서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다.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네티즌 리뷰
아슬아슬 경치가 아름다운 곳
2024년 04월 05일
한번쯤 타볼만합니다
2024년 04월 01일
처음 와본여수
2024년 03월 30일
비오는 일요일저녁이라 사람도없고 한산했어요
낮에는 투명케이블타서 바다보고 저녁에는 캐빈형케이블타고 야경을보는게 좋습니다 바람이강하게불거나 비가많이 내리면 운행을 하지않고 투명케이블카가 비용이 더 비쌉니다
2024년 03월 28일
케이블 가격대비 볼게 없어요
2024년 03월 26일
좋아요.ㅎ
편도는 너무 짧아 아쉽지만 야경은 최고!
특히 일몰을 보러 갔다가 밤의 조명을 가지고 돌아왔기 때문에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2024년 03월 22일
야경이 좋았어요. 밤에는 크리스탈해도 바다가 껌껌해서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탑승후 블루투스 연결로 음악을 스피커로 들을 수 있어요.
2024년 03월 20일
저녁애 노을 질때 올라갔다가
2024년 03월 16일
주차장 넓고 좋음
케이블카 타러 왔어요
2024년 03월 14일
바람이 많이 불어서 ㅠㅠ
야경이 좋았습니다.
2024년 03월 12일
바람이 심해서 흔들리다는 안내를받고 탑승했는데 .. 진짜로 긴장할정도로 무섭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바람부는날은 참고하여
2024년 03월 09일
낮에 탔었습니다 아주 좋아요!
2024년 03월 08일
바다위를날아가는기분이였어요^^그날따라바람까지불어서밑을쳐다보니더욱실감났습니다^^
여수 여행에서 빼 놓을수 없는 핫 플 래이스 임.
바람이불어서 무서웠지만 즐거웠어요
2024년 03월 07일
여수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봤는데요.
2024년 02월 29일
사람이 제법 있었고 대기가 1~20분 정도는 필수라고 생각하셔야 할듯합니다... 인원이 많아서 회전율을 높이느라 실제 탑승시간은 블로그 같은 곳에 리뷰된 것보다 많이 짧았습니다ㅎㅎ 야경은 끝내주네요~!! 겁많으신 분은 발밑이 투명한 건 타지마세요ㅠ
여수오면 한번은 꼭 타야하는 이유를 알겠다... 확실히 환할때보다 어두워지고 타서 야경을 즐기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2024년 02월 07일
낙조 시간을 맞춘다고 애쓰긴 했으나 생각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크리스탈 탔는데 ㅋㅋㅋㅋ 리액션이 아주 재밌었습니다!
2024년 01월 07일
해질녘 가시면 야경도 같이 보실수 있으니 여수밤바다 지대로 느낄실수 있습니다. 패키지 해상투어 케이블카 같이된건 전날까지 예약하셔야하고 케이블카는 당일 매표하셔도 많이 안기다려도 이용가능합니다.
2023년 12월 07일
이렇게 절정인 꽃을 볼 수 있어서 운수대통한 여행이었다. 모아둔 계돈으로 여행해서 비싼 크리스탈 케이블카도 탔는데 색다른 경험이었다. 놀이기구 무서워하는 나한테는 이것도 무서웠지만 돌아올때는 적응되서 덜 무서웠다.
2024년 04월 10일
여수여행중 꼭 해야할게 케이블카타기인듯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왕복으로 타봤어요
첨엔 케이블카가 움직이며 내려가니 무서웠는데 타고나니 또 타고 싶어요
여수가 한눈에 보이고 날씨가 흐리지않았다면 멀리 섬도 선명하게 보였을텐데 그래도 만족합니다 담엔 야경보러 케이블카타고 싶어요
2024년 04월 09일
오동도를 가기 위한 관문이자, 여수의 감성 풍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해상 케이블카 이다.

바다위를 지나가는 낭만과 여수를 여행하고 있다는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Tip1) 케이블카 안에서 블루투스 연결로 원하는 음악을 BGM으로 깔 수 있다.
Tip2) 사진을 찍으려고 사람이 한쪽으로 몰리면 케이블카가 기울수 있으니 조심!
Tip3) 크리스탈 등급은 바닥이 투명하다. 고소공포증 있는 사람은 패스
2024년 04월 04일
예전에 오동도에서 출발한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돌산공원에서 출발해봤어요.
오동도 관광까지 하고 다시 돌이와서 이동했는데.. 체력이 괜찮다면 이 코스가 더 나은것 같더라구요.
벗꽃도 너무 이쁘고.. 날씨가 좀 흐려서 아쉬웠지만 크리스탈은 여전히 멋지고 좋았어요.
다만 제가 탔던 케이블카는 아쉽게도 블투 스피커가 고장 났더라구요 😭
2024년 04월 02일
낮과 밤 둘다 탔는데요 둘다 매력이 있어요 ☀️🌑
여수는 3/30 지금 벚꽃이 50%이상 폈어요!
여행왔는데 해상케이블 타고 꽃놀이도 하고
밤에 야경도 보고 ,아! 일행이랑만 태워줘서 좋았어요
(밤에 야경보러 오시는 분에 많은지 밤에는 일행아닌분과도 타야한다는 방송들음)
왜 여수오면 꼭 타봐야하는지 알겠어요
2024년 03월 31일
여수 여행은 처음인데 해상케이블카 꼭 타보라기에
전날 미리 예약했어요~!
당일구매당일사용 안된다고 하니까 꼭 미리 예매하시고
24년 3월 21일 방문하니
벚꽃이 꽃을 피기 일보직전이네요~ 벚꽃 잔뜩피면 진짜 더 예쁠것같아요~^^ 추천합니다!
기념품샵에서 여수 마그넷도 하나 구입했어요 ㅎㅎ
2024년 03월 21일
일요일 오후 웨이팅 시간 길지 않았어요. 다만 바닷바람 좀 불던데 케이블카 흔들흔들 제대로 스릴넘쳤답니다.😭 아이도 흔들거리는 바람에 무서워해서 무서운 티를 낼수없었어요. 😅오고가며 블루투스로 여수밤바다 들으며 하멜등대도 보고 오동도도 보고 2박3일의 추억들이 스쳐지나갔어요. 작고 고요한 여수 여행 마무리로 좋았어요. 노을질때나 밤도 이쁠것 같아요🙂
2024년 03월 17일
여수여행 필수코스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케이블카 하면 여수 가볼만한 곳 1위라고 보셔도 되죠

케이블카 타는 곳은 두 곳 서천사랑이 추천하는 곳은 바다 건너에 위치한 돌산 탑승장입니다

일단은 주차가 편하고 갔다가 바로 오는 게 아닌 오동도를 구경한 후 돌아오시면 좋아서 돌산 탑승장을 추천해 드려요

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용안내

대인 왕복 24,000 / 편도 19,000
소인 왕복 19,000 / 편도 14,000
2024년 03월 10일
연휴라 대기가 길줄 알고 서둘러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갔는데 바로바로 탈 수 있어서 여행지를 한군데 더 다녀올 수 있었어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라 흔들림이 있어 조금 무서웠는데 전망 하나는 최고로 좋았어요. 5년전에 타봐서 탈까말까 고민했는데 타길 잘했어요. 또 새록새록 좋았어요. 시간 잘 맞춰서 밤 7시 30분쯤 운행하는거 타면 불꽃놀이도 볼 수 있어 좋을거 같아요.
2024년 03월 02일
야경이 멋져요
크리스탈로 탑승했더니 대기없이 바로 탔어요
(평일 저녁 8시)
왕복권인데 돌아오는것도 마찬가지로 대기 없구요. 일반은 조금 줄 서더라구요
옆에 돌산공원 한바퀴 돌아보기 좋았습니다
2024년 02월 28일
여수여행 가서 케이블카를 타러갔어요. 평일이라 한가해서 바로 탑승했어요.동생이랑 조카가 케이블카 처음 타본다며 엄청 좋아했어요.탑승하자마자 바로 블루투스로 여수밤바다 음악 들으며 슝~~너무 신나서 노래 따라 부르고 정말 신났어요.돌산에서 자산으로 내려가면 공원이 나오는데 공원에서 하트조각에 글도 새겨서 나무에 걸어놓고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