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끝전망대
이름땅끝전망대
인기점수6,883점
인기순위 전남 여행 순위 19위
주소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00 땅끝모노레일매표소승강장
문의 및 안내땅끝전망대 061-530-5544
해남군 관광실 땅끝팀 061-530-5102
해남군 관광안내 061-532-1330
이용시간 09:00~18:00
※ 날씨에 따라 변동 가능
주차시설 가능
유모차 대여 없음
애완동물 동반 없음
기타정보
입 장 료무료
Overview
해남 갈두산은 한반도 육지의 가장 끝, 땅끝이라고 부른다. 갈두산 사자봉 정상에 땅끝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진도에서 완도까지 서남해의 풍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맑은 날에는 제주도의 한라산까지 보인다고 한다. 전망대 1층에는 해남의 상징물과 땅끝 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가 있고, 카페를 운영한다. 전망대까지는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땅끝마을의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하기 좋은 모노레일을 타보는 것도 좋다.
네티즌 리뷰
다음에는 사랑하는 좋은 사람과 함께 맑은 날 다시 올게요~
2024년 04월 29일
위치는 좋음. 침구는 불편.
2024년 04월 13일
처음으로 맘먹고 다녀온곳 해남 땅끝마을.
2024년 04월 11일
봄나드리 우리나라 남쪽끝 땅끝마을로 구경 왔네요.
2024년 04월 09일
다도해 전망이 너무 좋고 일몰 장면이 아주 아름답고, 일출 일몰을 다 볼 수 있는 곳.
2024년 04월 03일
모노레일을 추천합니다 그냥올라가기엔좀힘들어요좋았어요
2024년 03월 30일
강풍으로 문을 일찍 닫았다는 문구만 봤네요
2024년 03월 26일
해남명소
모노레일타실려면 땅끝마을주차장 목적지로 설정하고 오세요 사실 벌게 없습니다 기분내는 느낌? 늙게전에는 가세요
2024년 03월 18일
올라갈때는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올때는 걸어서 왔다 해남갈두산 전망대에는 전망좋은 카페도있고 날씨가 좋으면 제주도 한라산까지 보인다고 한다
2024년 03월 12일
모노레일을타고 오르면 넓은풍경을 볼수있다
2024년 03월 09일
전망대까지 모노레일타고 가서 걸어서 땅끝 탑을 거쳐 스카이워크 들르시고 주차장으로 오시면 좋습니다. 대부분 전망대서 다시 모노레일타고 내려오셔서 탑은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개인적으로 전망대보다 탑과 스카이워크가 더 좋았습니다.
2024년 03월 06일
올라가는건 딱히 의미없다고 생각함
2024년 03월 01일
감동적이 여행!
2024년 02월 29일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니
2024년 02월 28일
땅끝마을 다녀왔다는 기념? 으로 괜찮았어요. 근데 전망대 안의 카페는 영업을 안 하더라고요.
2024년 02월 13일
어느신 계심 모스노레일 추천
2024년 02월 10일
해남 땅끝마을 전망대에서
2024년 02월 08일
아버지랑 함께 아주 어릴쩍 같던 기억을 추억하며 혼자 갓다 .............왔네요
2024년 02월 06일
땅끝전망대에 주차후 올라갔는데 올라가니 전망이 좋네요 추운 날씨라 바람이 차갑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파란바다와 떠오르는 해가 보기 좋습니다
2024년 01월 06일
주차장부터 200m라고 되어 있어서 가볍게 슬리퍼 신고 갔는데 운동화 착용 권장합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야 해서 약간의 등산 느낌입니다 올라가는 길의 경치는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숲속길이 펼쳐져 있고 고개를 조금만 돌리면 바다가 보이는데 이런 경치 혼자보기 아까워요
2023년 10월 06일
땅끝전망대에는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거나 주차장에서 걸어올라갈 수 있어요. 주차장은 무료이고, 비교적 짧은 나무그늘길이라 추천합니다.
2023년 09월 06일
모노레일 타고 입장~ 포토존도 많고 날씨가 좋아서 뷰도 좋았음 전망대는 꼭 얼베타고 올라갈것! 엘베 빠르니 사람 많아도 금방 탈 수 있음~ 망원경이 디지털이라 줌도 되고 신기했음 멀지만 해남 갔다면 필수코스!
2023년 06월 06일
우리나라 국토 최남단에 있는 해남 땅끝전망대 ~~~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팀이 와서 경주를 하였던 장소이기도 하다 ~~~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속으로 난 계단길을 따라 약 200m정도를 올라가면 갈두산 사자봉 정상부위에 전망대가 있다 ~~~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 전망대에 올라가면 남해바다와 완도등의 전망이 펼쳐진다 ~~~
전망대 3층에는 카페도 있으나 우린 카페는 패스 ~~~
2024년 04월 28일
한번쯤는 가볼만한 땅끝전망대
이제는 입장료가 무료!
주차장이 좀 쫍아서 시간대를 잘 선택해서 가시기를
2023년 11월 09일
수년전에 왔을 때는 입장권 1,000원을 냈었는데(해남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줌) 이제는 무료개방이네요. 해남을 상징하는 휏불 모양의 전망대가 9층 높이로 우뚝 솟아있고 엘리베이터를 타면 카페가 있는 3층과 9층에서 내릴 수 있어요. 우리는 바로 9층으로...망원경 2대가 설치되있고 멀리 섬들을 볼 수 있는데 사람 많아서 내 차례는 오지않는다는...앞바다는 양식장들이 많고 배가 자주 지나다녀요. 전망대 앞으로는 땅끝 유래에 대해서 새겨진 비도 보이고 돌을 쌓아서 만든 봉수대, 한반도 모양의 느린우체통, 계단 옆에는 장애인 모노레일카도 있어요. 멀리 상어와 문어로 장식된 자연사 박물관까지 경치 좋네요. 전망대에서 약 500m를 내려가면 땅끝탑비가 나오는데 굉장히 경사져서 다시 모노레일 타고 내려가서 가는거 추천!
2023년 10월 15일
모노레일을 타면 공짜인데 어차피 제가 갔던 기간에는 공짜였네요ㅎㅎㅎ
땅끝마을 해변 전경이 다 보이고 괜찮습니다.
해남오면 꼭 들려야할 코스입니다.